부산디지털대학교 20주년홈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LOGO

개교 20주년

총장인사말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개교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2002년 부산ㆍ경남ㆍ울산지역 최초로 개교한 이래 건학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원격교육을 통해 구현해 오고 있으며, 2013년 휴먼서비스대학원을 설치하여 학부와 석사과정을 갖추고,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평가 받았 습니다. 2020년 학사행정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과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 선정, 2022년 현재 K-MOOC 18개 강좌운영 등 명실상부한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오늘의 이 모든 성과는 교수, 직원, 학생, 동문 등 부산디지털대학교 가족 모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해 오신 구성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힘입어 이루어낸 값진 성과입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의 고등교육기관은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을 겪으면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학령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한 대학 구조개혁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사회환경 변화 등이 대학 간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것입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총장 최원일

그러나 환경변화로 인해 대학이 변형ㆍ위축되어도 대학교육은 살아있을 것입니다. 특히 인구절벽으로 인해 대학 하드웨어는 쇠퇴하는 반면 대학 소프트웨어, 즉 교육기능의 수요는 급증할 것입니다. 앞으로 대학은 새로운 교육기능을 갖춰야 할 것인데 그 중심에 부산디지털대학교가 있을 것입니다. 다가올 50주년을 넘어 100주년을 맞이하기 위해서 우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와 생존에 대해 쉼 없이 고민하며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이에 저는 우리대학의 미래 비전을 ‘교육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두고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 고품질 콘텐츠와 글로벌 콘텐츠 제작, 대학구성원의 직무역량 강화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대학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부산디지털대학교 가족 여러분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도움, 그리고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결실을 거두는 영광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부산디지털대학교의 개교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