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본문 바로가기

logo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BDU 검색
# 교육과정로드맵 # 강좌체험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검색닫기
사이트맵 아이콘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스토리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남가을

  • 2023-02-22
  • 관리자
  • 13465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1학년 남가을입니다. 

저는 현재 전단지, 현수막, 팜플렛 등을 만드는 인쇄, 편집 디자이너로 3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반 사무직으로 재직하며 틈틈이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독학하다가 퇴사 후 그동안 독학했던 디자인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그림과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화가가 꿈이기도 하였지만 뜻을 이루지 못해 디자인 공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가장 관심 분야인 그림, 디자인에 대한 책과 전시, 인터넷 등을 찾아보며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따라하다 보니 조금씩 프로그램을 다루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주변의 지인들이 현수막, SNS 홍보물, 전단지 등을 제게 맡겼고, 인터넷 검색과 전문 업체의 홍보물 등을 참고하며 감각을 키워나갔습니다. 작업물이 차츰 쌓이면서 디자인 작업이 즐겁고 적성에 맞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트렌드를 읽고, 작업에 적용하면서 색채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고 관련 서적까지 찾아볼 정도가 되면서 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바꿔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적은 나이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것을 배운다는 즐거움, 초보적인 편집 수준이 아니라 내가 직접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그리는 중상급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신설된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에 지원하게 되었고 현재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남가을


저의 목표는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전공자다운 디자이너의 기본역량을 갖추는 것입니다. 오랜 시간 혼자 독학을 하며 프로그램을 다루는 기능은 조금 늘었지만 대학 전공과정을 꼭 밟고 싶었습니다. 디자인의 기초부터 차근히 배우는 전문과정 없이는 역량과 수준을 높이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기본 개념과 이론, 감각훈련, 창조적 결과물 만들기 등 학과 공부를 하며 디자인 사고역량과 현대적인 기획능력을 키우고자 합니다. 또한 전문 디자이너로서 성장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디자인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기초 수준으로 일하고 있지만 실력을 조금 더 발전시키고 싶었습니다. 필요한 결과물을 겨우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창작하는 디자인을 하고 싶습니다. 디자인 목적에 맞는 내용을 구상하고 나만의 일러스트를 그려내는 전문 디자이너가 되는 것입니다.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남가을


이러한 기회를 찾다가 부산디지털대학교 새내기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학습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지만 시각미디어디자인 학과에서는 팀 과제, 학습동아리 활동, 자격증/공모전 모임, 특강 등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혼자서 어렵게 부딪혀 배워왔지만 같은 분야에서 일하며 공부하는 학우분들과 친분을 쌓고 함께 진로를 그려보고 싶습니다. 프리랜서나 단독 디자이너로서 일을 할 수도 있겠지만 디자인은 단순한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공공분야, 도시건설, 환경 등 모든 분야에 필요합니다. 때문에 졸업 후 규모 있는 프로젝트, 디자인 사업으로 기회를 찾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통 과제수행, 소통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우들과 함께하는 학습과 협업의 과정이 기대가 됩니다.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들이 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 학과에서 함께 만드는 디자인을 배우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