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시간제(실습·일반)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간제 등록생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2차 추가 모집 안내

  • 2021-08-23 14:57
  • 담당자
  • 4426

지원서 작성 전 까지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항상 수시로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꼭 공지사항과 지침서를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실수는 본인의 책임이므로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 3. 모집일정 및 접수방법 " 대로 절차를 밟으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160시간 모두 운영

※ 수험번호 확인 방법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나의 지원현황 - 수험번호 확인(주민등록번호, 성명 입력)

 

수험번호 확인하기

 

※ 수강신청 못하였을 경우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나의 지원현황 - 지원서확인 - 수강신청바로가기

 

지원서확인하기

 

※ 지원서 접수후 이중 지원 불가 수험번호 확인후 수강신청만 추가 바랍니다.

※ 지원서 작성완료 후 서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 실습선수과목 성적증명서, 최초 선실습과목 성적증명서

지원서작성하기

 

1.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또는 대학 재학생(취득학점은 자격증 취득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2. 모집인원

표 제목
계열전공모집인원
상담/복지/공학계열   가족청소년상담학과63명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교육/경영/보건계열

아동보육학과

24명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조리산업학과
보건행정학과

 

3. 모집일정 및 접수 방법
1) 모집일정

표 제목
구분일시방법비고
지원서 제출 및 수강신청2021. 8. 27.(금) 10시~17시(On-Line) 
증빙서류제출(Off-Line)등기우편 또는방문제출 
합격자 발표9. 2.(목)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9. 2.(목) 17시인터넷으로 등록금 납부가상계좌입금 또는
신용카드결제

각 구분별 기한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기한 내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우편접수: 47011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57부산디지털대학교5층 입학홍보처 시간제 담당자 앞

❊ 요구하는 서류를 챙겨서 8월 27일(금)우체국소인(발송분)까지 지 저희 대학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접수방법(선착순 접수)

  • 지원서 작성 후수강신청까지 완료가 되어야 접수가 된 것입니다.
  • 수강신청 완료한 학생분만 서류를 본 대학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입학원서 작성

본 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bdu.ac.kr/ent)에 접속 후 시간제 입학(실습, 일반)–지원서 작성 클릭 / 지원자의 신상정보, 수강신청 과목 선택한 후 「원서 접수 완료」 버튼 클릭

수 강 신 청

원서접수 작성시반드시과목신청까지 완료가 되어야 함(최대12학점).

서 류 제 출

서류는 등기우편(마감일우체국소인(발송분)에한함)또는 방문 제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의 지원현황」메뉴에서 제출서류 확인)

합격자 발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이용해 합격여부를 확인

등 록

등록금(수업료)납부(전현료,입학금은 없음)

학번 발급

학번 발급은 개강 전SMS로 일괄 발송(홈페이지[나의 지원현황]에서 검색 가능)

입 학/개 강

수업 개시

 

4.평가방법
※ 모집일정

모집일정
전형기준

• 최종 졸업학교 성적(100%)
• 학기 구분 없이 최고학년 성적중 최고성적1과목 반영(학점은행제는 최종학기 성적중 최고성적1과목,검정고시는 최고성적1과목 반영

선발방법성적 기준,고득점자순
동점자 처리 기준1순위–수강신청 다(多)학점 신청자 순 2순위-연장자순

 

5. 이론 개설방법
※ 상단 메뉴[시간제등록] - [개설과목]

 

개설과목 바로보기

6. 실습개설
※ 실습과목 및 실습요건 안내(자세한 사항은 입학자료실 참고)


1) 개설과목

  • 사회복지현장실습(120시간, 160시간),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120시간, 160시간 같이 진행
  • 인원이 다 수용되면 추가 및 대기번호는 발급되지 않음
  • 부산 지역 외에 타지역도 실습이 가능
  • 실습한(1) 과목만 신청 가능

2) 실습을 위한 선이수과목

표 제목
실습과목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실습(선택과목 수정)평생교육실습
실습과목
신청요건
아래 교과목중
4과목 이상 이수한 자

아래교과목중
4과목 이상 이수한자
(필수3과목,선택1과목)

아래 교과목
모두이수한 자
선수과목1.인간행동과 사회환경
2.사회복지개론(사회복지학개론)
3.사회복지실천론
 4.사회복지행정론
5.사회복지법제론(사회복지법제 와 실천)
6.사회복지실천기술론
7.사회복지조사론
8.지역사회복지론
9.사회복지정책론
필수1.보육교사론
 2.아동권리와 복지
 3.보육학개론
 4.보육과정
 5.영유아발달
 6.영유아교수방법론
 7.놀이지도
 8.언어지도
 9.아동미술
 10.아동수학지도
 11.아동안전관리
 12.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1.평생교육론
 2.평생교육방법론
 3.평생교육경영론
 4.평생프로그램개발론
선택1.아동건강교육
 2.영유아사회정서지도
 3.아동문학교육
 4.아동상담론
 5.어린이집운영과 관리
 6.부모교육론
 7.장애아지도
 8. 정신건강론
 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10. 가족복지론
 11. 지역사회복지론

 

3) 실습교과목 공통사항

  • 본교 실습 규정에서 정한선수과목을 이수한 자에 한해 실습과목 신청 가능
    ※ 선수과목 성적증명서 제출 시,타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과목 또한 선수과목으로 인정
  • 실습기관은 학생이 정하여 실습 신청하여야 함
  • 실습일지 내용은 성실하게 작성할 의무가 학생에게 있으며, 복사본 발생 시 학점 부여 불가함
  • 강신청 교과목 합반 및 분반 변경 등 사전 예고 없이 조정함

 

4) 실습지원자 유의사항

  • 허위기재,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기재상의 착오,누락,오기 및 지원서류 미비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본교는 위탁대행업체로부터 시간제등록생을 모집·선발하지 않음

 

5) 실습교과목OT또는 평가회 일정

실습교과목OT또는 평가회 일정

실습교과목

구분

일정

일시

담당교수

비고

사회복지현장실습

대면세미나

2021.09.11(토)

10시~12시(2시간)

 

3회 모두 참석

14시~16시(2시간)

 

2021.10.02.(토)

10시~12시(2시간)

 

14시~16시(2시간)

 

2021.11.27.(토)

10시~12시(2시간)

 

14시~16시(2시간)

 

120시간 실습 대상자 실습OT,평가회 별도시행

보육실습

OT

2021.09.02.(목)

10시~ 12시

엄세진

1회 선택

2021.09.03.(금)

11시~ 13시

엄세진

2021.09.04.(토)

10시~ 12시

김윤숙

2021.09.06.(월)

18시~ 20시

김미정

평가회

2021.12.01.(수)

10시~ 12시

엄세진

1회 선택

2021.12.01.(수)

18시~ 20시

김미정

2021.12.03.(금)

11시~ 13시

엄세진

2021.12.04.(토)

10시~ 12시

김윤숙

평생교육실습

OT

2021.09.06.(월)

19시~22시
(오프라인or온라인)

심미자

전체

1회
참석(필수)

  • 2차OT의 경우 코로나19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예정입니다.
  • OT는 온라인/오프라인 중 선택하여 반드시1회 참여해야 합니다.(오프라인OT참석 시,가산점 부여)

평가회

추후 안내 예정

오프라인 or 온라인

선택 참여
(권장사항,
가산점 부여)

※ OT, 평가회장소 : 부산디지털대학교 본교 대학에서 시행

 

★개정사항★


① 보육실습 이수 시간 : 240시간(점심시간 제외)

② 보육실습OT 및 평가회 각각 선택 참석(불참 시 각 5점씩 감점)

 

6) 실습교과목 OT또는 평가회 일정

표 제목
실습과목출석학습활동비고
실습 OT 및 평가회교수평가
(DLF지)
기관평가합계
 사회복지
현장실습
5%

5-10%

30-50%

50-70%

100%

160시간 : 대면세미나는 필수

보육실습

10%15%

25%

 50% 100% 
  • 보육실습과목 이수성적이B(80점)이상 취득 시 자격증 취득가능
  • 온라인강의 모두 수강해야함(온라인 강의1/4이상 결석 시 출석 미달로F)
평생교육실습20%
  • 실습 OT :미출석 시F
    (온라인강의 또한1/4이상 결석시 출석미달 적용됨)
  • 세미나 및 평가회: 권장사항
30%50%100%

평생교육자격증 교과목
전체성적 평균 평점이
80점 이상 시자격증
취득가능

 

7. 제출서류

제출서류
구분제출서류

일반과목
실습과목
신청자
공통서류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학생생활기록부
(성적증명서)각1부

일반과목 신청자
총 1가지 서류


검정고시 합격자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

전문대학 및 대학교 이상 졸업자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

실습과목
신청자
추가서류

위 해당되는 공통서류,
선수과목 성적증명서(수강증명서 X) (점수 및 학점이 표기된 것)

※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자는
최초 실습과목 시작 성적증명서 1부 
추가 제출
(실습시간 구분을 위한 실습과목 시작일자 확인용)

실습과목 신청자
총 4가지 서류

※ 사회복지현장실습 : 120시간 / 160시간 실습

※ 제출서류는 꼭 등기로 제출기간까지(우체국소인기준)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공통정사항★

① 이론과목 신청자 : 최종학력 졸업증명서,최종학력 성적증명서

② 실습과목 신청자 :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최종학력 성적증명서, 선수과목 성적증명서

*‘선수과목 성적증명서’란?
실습을 하기 위해 이론과목을 이수하였는지 확인하기 위한 일종의 성적증명서이론과목을들으신 교육기관에서성적표를 뽑아서 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서류는 반드시 8월 27일(금)까지 발송해야하며, 수강중이거나성적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수강이불가능함(수강확인서 불가)

* 반드시 성적이 나오신 분만 실습과목 수강신청이 가능

① 반드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90일)이내에 원본 서류만 인정
- 증명서 원본대조 및 유효성 검증을 위해 표시된 서류만 허용
- FAX,복사본,스캔본,위조서류 등은 불인정, 원본만 허용

② 최종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학부)서류를 제출할 것

③ 대학교의 제적증명서는 받지 않으며,최종으로 졸업을 한 곳의 졸업증명서를 제출할 것

④ 인터넷 출력 시, PDF파일 제출 불가, 반드시 제출용으로 출력할 것(열람용 제출시 불합격)

⑤ 매 학기 지원 시,서류는 항상 새로 제출

⑥ 선수과목 성적증명서 대신수강증명서로 대체 제출 불가능.
 (반드시 성적이 있어야 과목이수여부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⑦ 선수과목 성적증명서에는 일련번호, 문서번호, 원본대조필, QR코드 등 서류가 원본임을 증명할 수 있는 표시가 하나라도 되어 있어야 함(증명서에 표시가 없는 경우, 원본 확인불가 혹은 성적 조회 불가능으로 서류 미제출로 처리되며,불합격 사유가 됨.반드시 원본임을 증명하는 표시가 되어있는 경우에만 증명서로 인정함)

⑧ 공공기관에서 출력 시, 담당자 도장과 기관도장 등 원본대조필도장이 있어야 함

 

* 서류가 잘못 되었거나 부족할 경우,별도의 연락은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8. 제출처(우편등기 제출)

(47011)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57부산디지털대학교입학홍보처 시간제담당자 앞

 

9. 수업료

▶ 실습과목 학점당 70,000원 : 70,000 x 3학점= 210,000원
▶ 일반과목 학점당 38,000원 : 38,000 x 3학점= 114,000원
1)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2) 납부방법 : 가상계좌 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3) 수강신청 : 한 학기 최대 12학점까지 신청가능

 

10.지원자 유의사항

1) 허위기재, 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2)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지원서류 미비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지원서작성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