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간제등록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 2022-07-04 17:43
  • 담당자
  • 4959

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간제등록생 모집을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후 지원서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지원서 작성 전까지 공지내용이 변동 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공지사항과 지침서(각 실습별)를 정독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실수는 수험생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 주요내용★★

1. 수험번호 확인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나의 지원현황 - 수험번호 확인(주민등록번호, 성명 입력)

2. 지원서 작성완료 후 서류발송하세요

3. 제출서류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실습신청자 :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최초 선실습과목 성적증명서)

4. 부산지역 이외 거주자도 실습과목 신청 가능 / 실습과목 1과목만 신청 가능

5. 실습과목의 OT 및 평가회 일정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화상)으로 변경될 수 있음

6. 발송주소 : 4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57, 부산디지털대학교 5층 입학홍보처 시간제 담당자 앞

7. 발송기한 :  07월 21일(목) 우체국소인(발송분)까지 발송요망




1.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또는 대학 재학생 (취득학점은 자격증 취득에만 적용이 가능함)



2. 모집인원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모집단위, 모집학과, 모집인원으로 구성

모집단위

모집학과

모집인원 

상담/복지/공학계열

가족청소년상담학과

400명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교육/경영/보건계열

아동보육학과

100명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3. 모집일정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구분, 일시, 방법, 비고로 구성

구분

일시

방법

  비고

지원서 제출 및  희망수강과목 신청

7.  20(수) 10:00 ∼ 7. 21(목) 22:00

등기우편 및 방문제출

  

증빙서류 제출

합격자 발표

7. 27(수) 10:00

홍페이지 및 개별 SMS 발송

  

수업료 납부

7. 27(수) ~ 7.  28(목) 22:00

인터넷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입금 또는 신용카드결제

❊ 각 구분별 기한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기한 내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4. 접수방법 


 1) 지원서 작성

-  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bdu.ac.kr/ent)에 접속 후  시간제 입학(실습, 일반)–[지원서 작성] 클릭

-  지원자의 신상정보, <희망과목>을 선택한 후 「원서접수 완료」 버튼 클릭 (희망과목은 최대 12학점까지 신청가능)    


      시간제등록생 지원서 작성하기


2) 서류제출 : 등기우편(지원마감일 우체국소인(발송분)에 한함)또는 방문 제출,  [나의 지원현황] 메뉴에서 제출서류 확인

3) 합격자 발표 :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이용해 합격여부를 확인

4) 등록 : 수업료 납부 (전형료,입학금은 없음)

5) 학번 발급 : 개강 전 SMS로 일괄 발송 (홈페이지 [나의 지원현황]에서 검색 가능)

6) 입학/개강 : 수업 개시


5. 평가방법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전형방법, 동점자 처리기준으로 구성

전형방법

- 최종 졸업학교 성적(100%)

- 학기 구분없이 최고학년 성적 중 최고성적 1과목 반영

 (학점은행제는 최종학기 성적 중 최고성적 1과목, 검정고시는 최고성적 1과목 반영)

동점자 처리기준

- 1순위 : 수강신청 다(多)학점 신청자 순

- 2순위 : 연장자 순



6. 개설과목 리스트

상단메뉴 [시간제등록] - [개설과목] 클릭                        시간제 개설과목 보기


7. 실습과목 상세내용


가.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160시간)


1) 선이수 과목 : 아래 교과목 중 4과목 이상 이수한 자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선이수과목


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2. 사회복지개론(사회복지학개론)      3. 사회복지실천론      4. 사회복지행정론    5. 사회복지법제론(사회복지법제 와 실천)

6. 사회복지실천기술론        7. 사회복지조사론                                        8. 지역사회복지론      9. 사회복지정책론

 


2) OT 및 평가회 일정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160시간 실습대상자 - 구분, 일시, 부산, 진주, 대구, 대전, 서울, 비고로 구성

160시간

실습대상자

구분

일시

부산

진주

대구

대전

서울

비고

세미나

  2022.    9.  17(토) 10:00  ~ 12:00

구체적 장소미정(추후 공지)

※ 코로나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음(별도안내)

- 시간당 30명씩 배정

- 3회 필참 (1회라도 미참석시 F ) 

2022.  9. 17(토) 14:00 ~ 16:00

  2022.  10. 15(토) 10:00 ~ 12:00

2022. 10. 15(토) 14:00 ~ 16:00
 2022. 11.26(토) 10:00 ~ 12:00
 2022. 11. 26(토) 14:00 ~ 16:00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120시간 실습대상자-구분, 일시, 장소, 비고로 구성

120시간

실습대상자

구분

일시

장소

비고

1차 OT

2022.09.06(화) 19:00 ~21:00

온라인(웹엑스)

3회중 1회만 참석하면 됨

2차 OT

2022.09.23(금) 19:00 ~ 21:00

평가회

2022.11.11(금)  19:00 ~ 21:00


3) 항목별 배점비율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항목별 배점비율 -출석, OT 및 평가회, 교수평가(일지), 기관평가, 합계, 비고로 구성

출석

OT 및 평가회

교수평가(일지)

기관평가

합계

비고

5%

5~10%

30~50%

50~70%

100%

160시간 대상자는 대면세미나 필수



나. 보육실습 (240시간)


1) 선이수 과목 : 아래 교과목 중 4과목 이상(필수3과목, 선택 1과목) 이수한 자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필수과목, 선택과목으로 구성

필수과목 (3과목 이상)

선택과목 (1과목 이상)

1. 보육교사론      2. 아동권리와 복지

 3. 보육학개론     4. 보육과정

 5. 영유아발달     6. 영유아교수방법론

 7. 놀이지도          8. 언어지도

 9. 아동미술           10. 아동수학지도

 11. 아동안전관리      12.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1. 아동건강교육      2. 영유아사회정서지도

 3. 아동문학교육     4. 아동상담론

 5. 어린이집운영과 관리       6. 부모교육론

 7. 장애아지도      8.  정신건강론

 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10.  가족복지론

 11.  지역사회복지론


2)  OT 및 평가회 일정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구분, 일시, 장소, 교수, 비고로 구성

구분

일시

장소

교수

비고

OT

2022. 9.  5(월)

13:00 ~ 15:00

엄세진

3번중 

1회 선택

성적에 반영됨

대면(오프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코로나로 일정 변경 또는 화상으로 변경될 수 있음

2022. 9.  7(수)

10:00 ~ 12:00

엄세진

2022. 9. 14(수)

18:00 ~ 20:00

김미정

평가회

2022.12. 5(월)

13:00 ~ 15:00

엄세진

3번중

 1회 선택

2022. 12. 7(목)

10:00 ~ 11:00

엄세진

2022.12. 8(목)

18:00 ~ 19:00

김미정


※ 중요사항

① 보육실습기간 : 9월 13일(화) - 11월 25일(금)까지 

반드시 월~금요일 연속적인 6(1일 8시간). 일요일 실습 불가함

     실습기간 중 공휴일이 있으면 공휴일 날짜만큼 실습기간을 연장함  

     일지 최종제출일: 12/02()까지 학교 도착.


② [중요] 주의사항 리스트 제출- (O.T시간에 반드시 서면으로 제출해야 함)

      보육실습 오리엔테이션과 보육실습 평가회 에 불참시 감점함(각 5점씩)


다. 평생교육실습 (160시간)


1) 선이수 과목 : 아래  4과목을 모두 이수한 자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선이수과목


1. 평생교육론               2. 평생교육방법론       3. 평생교육경영론       4. 평생프로그램개발론



2) OT 및 평가회 일정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구분, 일시, 방법, 담당교수, 비고로 구성

구분

일시

방법

담당교수

비고

OT

2022. 9.  5.(월)19시 ~ 

오프라인

심미자

재학생

및 시간제등록생

1회 참석 필수

평가회

추후 안내예정 (교과목 공지사항)

온라인

심미자

선택참여(권장사항, 가산점 부여)


3) 항목별 배점비율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7/20~7/21) -출석, OT 및 평가회, 교수평가(일지), 기관평가, 합계, 비고로 구성

출석

OT 및 평가회

교수평가(일지)

기관평가

합계

비고

20%

OT : 미출석시 F학점
평가회는 권장사항

30%

50%

100%

평생교육자격증 교과목 전체성적 평균 평점이 80점 이상 시 자격증 취득가능


  

라. 실습과목 공통사항


1) 본교 실습 규정에서 정한 선수과목을 이수한 자에 한해 실습과목 신청 가능

2) 실습기관은 학생이 정하여 실습 신청하여야 함

3) 실습일지 내용은 성실하게 작성할 의무가 학생에게 있으며, 복사본 발생 시 학점 부여 불가함

4) 실습과목의 합반 및 분반 등 사전 예고없이 조정할수 있음

  


8.  제출서류


[22-2학기]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 안내 제출서류(7/20~7/21) -구분, 제추서류로 구성

구분

제출서류

공통서류

고등학교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학생생활기록부 (성적증명서)각1부

검정고시 합격자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

전문대학 및 대학교 이상 졸업자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

실습과목 신청자


공통서류 +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1) 성적증명서는 수강확인서 등으로 대체 불가 (점수, 학점 표기 필수)

2)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신청자는 최초 이론과목 수강을 시작했던 성적증명서 추가 발급요망

(120시간 대상자 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임)


- 제출처 :  47011 부산시 사상구 주례로57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홍보처 시간제담당자 앞

- 서류는 꼭 등기로 제출기간 우체국소인기준(발송분)까지 발송요망

- 서류가 잘못되었거나 부족할 경우, 별도의 연락은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서류관련 주의사항

① 반드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90일)이내에 원본 서류만 인정

- 증명서 원본대조 및 유효성 검증을 위해 표시된 서류만 허용 /  FAX,복사본,스캔본,위조서류 등은 불인정, 원본만 허용 

② 최종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학부)서류를 제출 요망

③ 대학교의 제적증명서는 받지 않으며, 최종졸업학교의 졸업증명서 제출 요망

④ 인터넷 출력 시, PDF파일 제출 불가, 반드시 제출용으로 출력 (열람용 제출시 불합격)

⑤ 매 학기 지원 시, 서류는 항상 새로 제출 (기 제출서류 반환 불가)

⑥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에는 일련번호, 문서번호, 원본대조필, QR코드 등 서류가 원본임을 증명할 수 있는 표시가 하나라도 되어 있어야 함

(증명서에 표시가 없는 경우, 원본 확인불가 혹은 성적조회 불가능으로 불합격 처리됨)

⑦ 공공기관에서 출력 시, 담당자 및 기관 도장 확인과 원본대조필 도장이 있어야 함

  

  

9. 수업료


▶ 실습과목 학점당 100,000원 : 100,000원 x 3학점 = 300,000원

▶ 일반과목 학점당 38,000원 : 38,000원 x 3학점 = 114,000원

  

1)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2) 납부방법 : 가상계좌 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3) 수강신청 : 한 학기 최대 12학점까지 신청가능

4) 보훈대상자(본인, 자녀)는 <대학수업료 면제 대상자 증명서>제출시 감면처리 됨

  

10. 지원자 유의사항

1) 허위기재, 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2)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지원서류 미비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3)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4) 본교는 위탁대행업체로부터 시간제등록생을 모집·선발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