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취업·창업 # 국가자격증 # 학과로드맵
검색닫기
전체메뉴

자격증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인터넷마케팅지도사란?

인터넷 마케팅과 기획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조사능력을 지니고, 마케팅의 기본 임무인 시장조사 및 수요예측 등의 기술을 익혀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수립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자격증 관리 및 시행기관

  • 경영관리개발원

자격의 직무내용

제품브랜드와 관련된 블로그 및 인터넷 카페를 만들고 운영하며 해당 제품 또는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제품 브랜드의 웹상에서의 인지도 상승 및 선호도 확보를 구축하는 등 인터넷마케팅을 이용한 고객과의 양방향 의사교환 활동을 통해 잠재고객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 고객과의 강화된 관계를 형성한다.

자격검정기준

  • 문항수 : 25문항
  • 검정방법 : 필기시험(5지 선다형)
  • 시험과목 : 마케팅원론, e-비지니스개론, 인터넷마케팅, 광고학, 시장조사론
  • 검정시간 : 60분(과목당)
  • 합격기준 :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응시자격 : 만 18세 이상의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 (자격기본법 제 18조 결격사유가 없는 자)

진출분야

  • 일반기업, 기관 및 단체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 활동
  • 다양한 사업현장에서 사담 및 도움이 필요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주는 프리랜서로 활동
  • 블로그나 sns를 이용한 인터넷 마케팅을 지도하는 지도사로 활동
  • 인터넷마케팅지도사 교육 및 양성

관련교과목

  • 인터넷마케팀, 마케팅원론, 경영학원론, 전자상거래론, 광고론, 유통관리론, 소비자행동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