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재활상담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재활실습 # 사회복지현장실습 # 국가자격증 # 강좌체험
검색닫기
전체메뉴

공지사항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학과공지

부산디지털대, 교육부 K-MOOC 강좌 6년연속 선정

  • 2023-05-09 14:07
  • 담당자
  • 524

부산디지털대교육부 K-MOOC 강좌 6년연속 선정


부산디지털대, 교육부 K-MOOC 강좌 6년연속 선정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에서 묶음강좌가 선정되어 2018년부터 6년 연속 총 22개 강좌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K-MOOC 전문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기관역량과 강좌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선정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묶음강좌(3050 생애도약기 라이프 Re-디자인)는 3050 생애도약기의 핵심 발달과업(생애재설계의 필요성, 관계, 건강, 재무설계, 진로 및 직업)을 [기초] - [심화] - [적용]의 3단계로 구성하였다. [기초과정]의 △평생학습으로 내 삶을 디자인하다(평생교육학과 심미자 교수) [심화과정]의 △행복한 관계와 건강을 디자인하다(가족청소년상담학과 송종원 교수, 보건행정학과 하오현 교수) △재무설계로 안정된 미래를 디자인하다(김재정 교수) [적용과정]의 △나의 내:일을 디자인하다(재활상담학과 송창근 교수)로 개발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한 교수는 “생애주기 변화에 따른 라이프 Re-디자인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계, 건강, 재무설계, 진로 및 직업설계 등에 대한 다양한 배경지식을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강좌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컨소시엄 기관인 부산인재평생교육원은 부산을 대표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 부산시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온・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묶음강좌를 개발한 이후에는 온라인 E-시민대학을 통해 교양강좌로 인정받아 학점을 부여하여 명예시민학사 학위 수여계획까지 수립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원격대학대학협의회의 묶음강좌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디지털세상”강좌도 우리대학 노윤홍 교수가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