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디지털대학교입니다.
2025학년도 상반기 산업체(군) 위탁생의 재직 확인 일정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교육부의 위탁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산업체(군)위탁생의 재직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반드시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매학기 재직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기간 내 재직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이 제한되며, 최종적으로 재직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교육부의 위탁교육 시행계획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단, 제적 처리 예외 적용이 가능한 경우 심의를 통해 구제 가능합니다)
1. 산업체(군) 위탁생 재직확인 안내
구분 |
2023학년도 이전 입학생 |
2024학년도 이후 입학생 |
|
제출기한 |
2025년 1월 3일(금) ~ 1월 23일(목) |
||
제출대상 |
산업체, 군위탁생(재학생, 휴학생) |
||
제출서류 |
산업체 위탁생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등 공적증명서 1부 ※ 단, 군무원의 경우는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 |
1) 4대사회보험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 1부 ※ 4대 사회보험 선택적 기입 직종의 경우 추가 서류 제출 필수 2)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부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급여정보 중 일부 표시 가능 ※ 단, 공무원의 경우에만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 |
군 위탁생 |
복무확인서 1부 ※ 단, 군무원의 경우는 재직증명서로 대체 가능 |
- 군인 : 복무확인서 1부 - 군무원 : 재직증명서 1부 |
|
유의사항 |
- 반드시 원본서류 제출(2024년 12월 1일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 기간 내 서류 미제출 등으로 재직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비자발적 퇴사로써 6개월 이내 타 산업체 이직 한 경우 이직한 산업체와 체결하는 경우만 학업유지 가능 : 아래 서류 각 1부 제출 가. [첨부파일] 위탁교육 변동 사유서 1부 나. 비자발적 퇴진(전역) 사유가 기재된 증명서 1부 ※ [첨부파일] 위탁교육계약서 양식은 이직 경우에 추가 체결 필요 |
※ 2025학년도 1학기 입학생은 2025년 7월 제출 대상
2. 재직확인 서류 제출방법
구분 |
발급서류 |
발급방법 |
|
2023 학년도 이전 입학생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모바일앱 발급 |
1. 앱 다운로드 : The 건강보험 2. 간편인증 /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 3. [민원요기요] > [증명서 발급하기] > [자격득실확인서] > [팩스신청] 4. 팩스번호 입력 : 051-320-2759 |
홈페이지 발급 |
1.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https://www.nhis.or.kr/ 2. 간편인증 /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 3. [자격득실확인서발급] 클릭 4. 직장가입자 조회 > [팩스전송] 5. 팩스번호 입력: 051-320-2759 |
||
전화발급 |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준비 1. 건강보험공단 전화(1577-1000) 2. 절차에 따라 ARS진행(자격득실확인서: 단축번호 11) 3. 팩스번호 입력: 051-320-2759 |
||
2024 학년도 이후 입학생 |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
홈페이지 발급 |
1. 4대사회보험정보인계센터 홈페이지: https://www.4insure.or.kr 2. 간편인증 /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 3. [증명서 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 [출력] 4. 출력페이지 왼쪽 상단 [웹팩스] 클릭 5. 팩스번호 입력: 051-320-2759 |
원천징수영수증 |
홈택스 발급 |
1. 홈택스 홈페이지: https://www.hometax.go.kr 2. 간편인증 /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 3. [MY홈택스] > [연말정산․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4. 개인정보(사업자등록번호, 상호) 공개 설정 후 저장/출력 5. 이메일 / 팩스 / 등기 발송 |
|
공통 |
재직증명서 복무확인서 |
발급 후 원본 서류 등기우편 발송 (공무원 위탁생만 제출 가능) ※주소 : (우41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57 부산디지털대학교 8층 교무처 학적담당자 앞 <재직확인 서류 재중> |
|
유의사항 |
․ 팩스번호 : 051-320-2759 ․ 이메일 : thyndi@bdu.ac.kr ․ 서류 도착 후 접수까지 2~3일 소요될 수 있으며, 접수 완료 후 문자가 발송됩니다. ․ 팩스 서류의 경우, 기관에서 학교로 발송된 팩스만 원본으로 인정됩니다. |
3. 유의사항
1) 교육부 위탁교육생 지침에 따라 서류 미제출자 및 본인 의사로 퇴직/전역한 자는 제적 처리하는 것이 원칙임을 알려드립니다.
2) 단, 이직 또는 본인 의사와 상관없이 퇴직(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 정년퇴직 등)/전역이 된 경우에는 반드시 위탁교육변동사유서와 증빙서류(업체 파산, 해고, 명예퇴직 등)를 제출하여 주시고 이를 통해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계속 재학할 지의 여부를 심의하게 됩니다.
4. 문의처 : 051-320-2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