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간제등록생 모집을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후 지원서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지원서 작성 전까지 공지내용이 변동 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공지사항과 지침서(각 실습별)를 정독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실수는 수험생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
★★ 주요내용★★ 1. 수험번호 확인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 나의 지원현황 - 수험번호 확인(주민등록번호, 성명 입력) 2. 지원서 작성완료 후 서류발송하세요 3. 제출서류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실습신청자 :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최초 선실습과목 성적증명서[120시간만 해당]) 4. 부산지역 이외 거주자도 실습과목 신청 가능 / 실습과목 1과목만 신청 가능 5. 실습과목의 OT 및 평가회 일정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화상)으로 변경될 수 있음 6. 발송주소 : (우) 4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57, 부산디지털대학교 5층 입학홍보처 시간제 담당자 앞 7. 발송기한 : 8월 23일(수) 까지 서류 발송만 하시면 됩니다. (서류 도착이 아님) |
1.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또는 대학 재학생 (취득학점은 자격증 취득에만 적용이 가능함)
2. 모집인원
모집단위 |
모집학과 |
모집인원 |
|
---|---|---|---|
미래융합계열 |
∙ 상담심리학과 ∙ 심리치료학과 ∙ 노인복지학과 ∙ 사회복지경영학과 ∙ 사회복지학과 ∙ 재활상담학과 |
∙ 컴퓨터공학과 ∙ 영상크리에이터학과 ∙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 아동보육학과 ∙ 평생교육학과 ∙ 경영학과 ∙ 외식산업경영학과 ∙ 보건행정학과 |
500 명 |
3. 모집일정
구분 |
일시 |
방법 |
비고 |
---|---|---|---|
지원서 제출 및 희망수강과목 신청 |
8. 23(수) 10:00 ∼ 22:00 |
등기우편 및 방문제출 |
|
증빙서류 제출 |
|||
합격자 발표 |
8. 31(목) 10:00 |
홈페이지 및 개별 SMS 발송 |
|
수업료 납부 |
8. 31(목) 10:00 ~ 22:00 |
인터넷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입금 또는 신용카드결제 |
❊ 각 구분별 기한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기한 내 등록금 미납 시 불합격 처리됨
4. 접수방법
1) 지원서 작성
- 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bdu.ac.kr/ent)에 접속 후 시간제 입학(실습, 일반)–[지원서 작성] 클릭
- 지원자의 신상정보, <희망과목>을 선택한 후 「원서접수 완료」 버튼 클릭 (희망과목은 최대 12학점까지 신청가능)
2) 서류제출 : 등기우편(지원마감일 우체국소인(발송분)에 한함)또는 방문 제출, [나의 지원현황] 메뉴에서 제출서류 확인
3) 합격자 발표 :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이용해 합격여부를 확인
4) 등록 : 수업료 납부 (전형료,입학금은 없음)
5) 학번 발급 : 개강 전 SMS로 일괄 발송 (홈페이지 [나의 지원현황]에서 검색 가능)
6) 입학/개강 : 수업 개시
5. 평가방법
전형방법 |
- 최종 졸업학교 성적(100%) - 학기 구분없이 최고학년 성적 중 최고성적 1과목 반영 (학점은행제는 최종학기 성적 중 최고성적 1과목, 검정고시는 최고성적 1과목 반영) |
동점자 처리기준 |
- 1순위 : 수강신청 다(多)학점 신청자 순 - 2순위 : 연장자 순 |
6. 개설과목 리스트
상단메뉴 [시간제등록] - [개설과목] 클릭
7. 실습과목 상세내용
가.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160시간)
1) 선이수 과목 : 아래 교과목 중 4과목 이상 이수한 자
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2. 사회복지개론(사회복지학개론) 3. 사회복지실천론 4. 사회복지행정론 5. 사회복지법제론(사회복지법제 와 실천) 6. 사회복지실천기술론 7. 사회복지조사론 8. 지역사회복지론 9. 사회복지정책론
|
2) OT 및 평가회 일정
160시간 실습대상자 |
구분 |
일시 |
|
부산 |
대구 |
서울 |
광주 |
제주 |
비고 |
세미나 |
2023. 9. 16.(토) 10:00 ~ 12:00 |
|
구체적 장소미정(추후 공지) ※ 코로나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음(별도안내) |
- 타임별 30명 배정
- 3회 필참 (결석시 F처리) |
|||||
2023. 9. 16.(토) 14:00 ~ 16:00 |
|||||||||
2023. 10. 14.(토) 10:00 ~ 12:00 |
|||||||||
2023. 10. 14.(토) 14:00 ~ 16:00 |
|||||||||
2023. 11. 18(토) 10:00 ~ 12:00 |
|||||||||
2023. 11. 18(토) 14:00 ~ 16:00 |
120시간 실습대상자 |
구분 |
일시 |
장소 |
비고 |
1차 OT |
2023. 9. 7.(목) 19:00 ~21:00 |
온라인(웹엑스) |
3회 중 1회만 참석하면 됨 |
|
2차 OT |
2023.10. 12.(목) 19:00 ~ 21:00 |
본교 강의실 |
||
평가회 |
2023. 11.09(목) 19:00 ~ 21:00 |
온라인(웹엑스) |
3) 항목별 배점비율
출석 |
OT 및 평가회 |
교수평가(일지) |
기관평가 |
합계 |
비고 |
---|---|---|---|---|---|
5% |
5~10% |
30~50% |
50~70% |
100% |
160시간 대상자는 대면세미나 필수 |
나. 보육실습 (240시간)
1) 선이수 과목 : 아래 교과목 중 4과목 이상(필수3과목, 선택 1과목) 이수한 자
필수과목 (3과목 이상) |
선택과목 (1과목 이상) |
---|---|
1. 보육교사론 2. 아동권리와 복지 3. 보육학개론 4. 보육과정 5. 영유아발달 6. 영유아교수방법론 7. 놀이지도 8. 언어지도 9. 아동미술 10. 아동수학지도 11. 아동안전관리 12.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1. 아동건강교육 2. 영유아사회정서지도 3. 아동문학교육 4. 아동상담론 5. 어린이집운영과 관리 6. 부모교육론 7. 정신건강론 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9. 가족복지론 10. 지역사회복지론 |
2) OT 및 평가회 일정
구분 |
일시 |
장소 |
교수 |
비고 |
|
---|---|---|---|---|---|
OT |
2023. 9. 7.(목) |
13:00 ~ 15:00 |
김미정 |
3번중 1회 선택 |
성적에 반영됨 대면(오프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코로나로 일정 변경 또는 화상으로 변경될 수 있음 |
2023. 9. 8.(금) |
11:00 ~ 13:00 |
엄세진 |
|||
2023. 9. 11.(월) |
13:00 ~ 15:00 |
김미정 |
|||
평가회 |
2023. 12. 04.(월) |
13:00 ~ 15:00 |
김미정 |
3번중 1회 선택 |
|
2023. 12. 07.(목) |
10:00 ~ 12:00 |
엄세진 |
|||
2023. 12. 08.(금) |
13:00 ~ 15:00 |
김미정 |
※ 중요사항
① 보육실습기간 : 9월 11일(월) ~ 11월 24일(금)까지
반드시 월~금요일 연속적인 6주(1일 8시간). 토, 일요일 실습 불가함
* 실습기간 중 공휴일이 있으면 공휴일 날짜만큼 실습기간을 연장함
* 일지 최종제출일: 12/01(금)까지 학교 도착.
② [중요] 주의사항 리스트 제출- (O.T시간에 반드시 서면으로 제출해야 함)
보육실습 오리엔테이션과 보육실습 평가회 에 필수 참석 불참시 F
다. 평생교육실습 (160시간)
1) 선이수 과목 : 아래 4과목을 모두 이수한 자
1. 평생교육론 2. 평생교육방법론 3. 평생교육경영론 4. 평생프로그램개발론 |
2) OT 및 평가회 일정 (지원후 바로 참석)
구분 |
일시 |
방법 |
담당교수 |
비고 |
|
---|---|---|---|---|---|
OT |
2023. 09. 05.(화) 19시 ~ |
오프라인 |
심미자 |
재학생 및 시간제등록생 |
1회 참석 필수 |
평가회 |
추후 안내예정 (교과목 공지사항 확인) |
오프라인 |
심미자 |
선택참여(권장사항, 가산점 부여) |
3) 항목별 배점비율
출석 |
OT 및 평가회 |
교수평가(일지) |
기관평가 |
합계 |
비고 |
---|---|---|---|---|---|
20% |
OT : 미출석시 F학점 |
30% |
50% |
100% |
평생교육자격증 교과목 전체성적 평균 평점이 80점 이상 시 자격증 취득가능 |
라. 실습과목 공통사항
1) 본교 실습 규정에서 정한 선수과목을 이수한 자에 한해 실습과목 신청 가능
2) 실습기관은 학생이 정하여 실습 신청하여야 함
3) 실습일지 내용은 성실하게 작성할 의무가 학생에게 있으며, 복사본 발생 시 학점 부여 불가함
4) 실습과목의 합반 및 분반 등 사전 예고없이 조정할수 있음
8. 제출서류
구분 |
제출서류 |
|
---|---|---|
공통서류 |
고등학교졸업자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학생생활기록부 (성적증명서)각1부 |
검정고시 합격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 |
|
전문대학 및 대학교 이상 졸업자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 |
|
실습과목 신청자 |
공통서류 +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1) 성적증명서는 수강확인서 등으로 대체 불가 (점수, 학점 표기 필수) 2)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신청자는 최초 이론과목 수강을 시작했던 성적증명서 추가 발급요망 (120시간 대상자 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임) |
- 제출처 : (우) 4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57 부산디지털대학교 5층 입학홍보처 시간제담당자 앞
- 서류는 꼭 등기로 제출기간 우체국소인기준(발송분)까지 발송요망
- 서류가 잘못되었거나 부족할 경우, 별도의 연락은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서류관련 주의사항
① 반드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90일)이내에 원본 서류만 인정
- 증명서 원본대조 및 유효성 검증을 위해 표시된 서류만 허용 / FAX,복사본,스캔본,위조서류 등은 불인정, 원본만 허용
② 최종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학부)서류를 제출 요망
③ 대학교의 제적증명서는 받지 않으며, 최종졸업학교의 졸업증명서 제출 요망
④ 인터넷 출력 시, PDF파일 제출 불가, 반드시 제출용으로 출력 (열람용 제출시 불합격)
⑤ 매 학기 지원 시, 서류는 항상 새로 제출 (기 제출서류 반환 불가)
⑥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에는 일련번호, 문서번호, 원본대조필, QR코드 등 서류가 원본임을 증명할 수 있는 표시가 하나라도 되어 있어야 함
(증명서에 표시가 없는 경우, 원본 확인불가 혹은 성적조회 불가능으로 불합격 처리됨)
⑦ 공공기관에서 출력 시, 담당자 및 기관 도장 확인과 원본대조필 도장이 있어야 함
9. 수업료
▶ 실습과목 학점당 100,000원 : 100,000원 x 3학점 = 300,000원
▶ 일반과목 학점당 38,000원 : 38,000원 x 3학점 = 114,000원
1)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2) 납부방법 : 가상계좌 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3) 수강신청 : 한 학기 최대 12학점까지 신청가능
4) 보훈대상자(본인, 자녀)는 <대학수업료 면제 대상자 증명서>제출시 감면처리 됨
10. 지원자 유의사항
1) 허위기재, 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2)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지원서류 미비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3)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4) 본교는 위탁대행업체로부터 시간제등록생을 모집·선발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