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2월 13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아동수학지도(대면)’ 교과목의 대면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유아 수학교육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수학지도를 위한 환경 구성과 평가 방법 ▲규칙성 개념의 이해와 다양한 규칙성 놀이 접근 등을 다루었습니다. 특히 실제 수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활동을 통해, 아동의 수학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지도 방법을 함께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과정을 통해 아동수학지도에 대한 이해를 한층 깊이 있게 확장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