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과 편입,교과 과목에 관하여...

  • 2004-11-26
  • 태*
  • 6310
94학점을 이수, 3학년으로 편입하기를 원합니다. 지산간호보건전문대학 (치기공과:평점이 3.18)이고, 보육교사 2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학과 편입한 후 사회복지사 2급 자격 관련(14 과목)을 먼저 이수한 후, 나머지 과목을 이수해도 되나요. 만약,그렇게 된다면 이수한 과목을 보건복지부에 등록하여 졸업 전(3학기 안에)복지사 2급을 보유한 후, 학사 관련 과목을 이수 해도 됩니까? 재학 중에 관련 과목을 학점은행제에 등록 가능합니까? 그렇다면, 복지사 2급 과목을 먼저 등록하여 , 복지사 2급을 취득할 수 있는 것도 같은데요. 교양 필수 과목 중에 PC활용1,2 과목은 컴퓨터 활용능력2급으로 학점 인정 해 주지 않는가요. 보통 일반 대학은 8학점을 인정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3학년 편입일 경우에는 인정이 가능한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 작성자 입학담당자
  • 작성일 04.11.26
안녕하세요 부산디지털대학교입니다. 이렇게 우리대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다양하게 많아서 하나하나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사회복지학과 편입한 후 사회복지사 2급 자격 관련(14 과목)을 먼저 이수한 후, 나머지 과목을 이수해도 되나요. 답변1] 사회복지전공으로 편입하신후 관련교과목을 먼저 이수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개설교과목은 학년에 맞게끔 개설하기에 4학년 과목을 우선적으로 개설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치기공과의 경우 비동일계열인 관계로 1,2학년의 전공필수(사회복지 관련 14과목에 해당되는 과목임)및 교양필수과목을 필히 이수하셔야합니다. 또한 3학년 2학기의 실습 과정도 마치셔야 합니다. 질문2] 재학 중에 관련 과목을 학점은행제에 등록 가능합니까? 답변2] 재학중 학점은행제 등록을 통해서 학점인정을 받는것은 이중학적 보유에 해당함으로 이는 불가합니다. 질문3] 교양 필수 과목 중에 PC활용1,2 과목은 컴퓨터 활용능력2급으로 학점 인정해 주지 않는가요. 답변3] 우리대학교는 자격증으로 학점을 따로 인정해주지는 않습니다. 3학년으로 편입을 하시게 되면 졸업학점 140학점중 70학점이 인정이 되며, 나머지 70학점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이외의 자세한 내용이나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051-320-1919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