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로고

검색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입학절차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절차

01

온라인 원서작성
사이트 접속

  • 휴먼서비스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지원서 작성] 클릭
02

유의사항 확인

  • 인터넷 원서 접수 유의사항 확인
03

온라인 입학지원서
작성(입력)

공통사항

  • 모든 입력사항은 제출서류와 일치
  • 인터넷 입력내용은 사실과 달라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본 대학원에서 책임지지 않음

전형방법 선택

  • 일반전형, 특별전형, 정원외전형 선택

기본사항 입력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E-mail, 자택 및 직장 정보, 병역 및 장애 사항 입력

사진등록

  • 규정된 사이즈로 등록 (Upload) 할 것 → 입학 후 학적부 사진으로 적용됨
    • 최근 3개월 이내 반명함판 사진 3*4Cm 기준
    • 저장시 JPG파일로 저장
    • 해상도 최소 400dpi 이상
    • 사이즈는 390*475 (가로*세로) 이상 픽셀
    • 파일크기 2MB 이내

학력사항

  • 출신대학교명 및 대학원명, 전공명, 졸업 및 졸업예정 입력

지원경로

  • 광고매체 및 주변권유 입력(해당자만)

지원서 입력하기

  • [지원서 입력하기] 클릭해서 지원서 제출

학업계획서 입력

  • 자기소개(경력 및 특기사항 포함), 지원동기, 향후 진로 및 연구분야 등 입력
04

전형료 결제

  • 결제방법 :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등
  • 전형에 발생되는 소요비용(전형료)은 환불되지 않으나,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조의3에 따라 남는 전형료는 응시자에게 반환함
  • 전형료 결제 후 수험번호 부여되면 정상적으로 원서접수
05

증빙서류 제출

제출서류

  • 증빙서류 (자세한 사항은 모집요강 참조)

제출방법

  • 아래의 주소로 등기우편 발송 또는 방문제출
    • (4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57 부산디지털대학교 5층 입학홍보처

유의사항

  • 구비서류가 미비된 경우 접수하지 않음, 증빙서류 원본 제출로 사본 제출시 미제출로 간주됨
  • 마감일까지 접수하지 않은 증빙서류는 무료처리함
  • 각종 입학관련 증빙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서류도착 확인

  • 등기우편 발송자인 경우 서류도착은 홈페이지 [나의 원서관리-나의지원정보확인]에서 확인
  • 우편배달사고 등 기타 사유로 미도착시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본 대학원에서 책임지지 않음
06

서류합격자 발표

  • 본교 홈페이지 [서류 합격여부확인]에서 수험번호와 성명을 이용해 합격여부를 확인
07

면접고사

  • 본 대학원에서 오프라인 면접
08

합격자발표

  • 본교 홈페이지 [최종 합격여부확인]에서 수험번호와 성명을 이용해 합격여부를 확인
09

등록 및 학번부여

  • 등록 : 등록금(입학금+수업료) 가상계좌 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 학번부여 : 등록금 납부자는 수강신청 기간 전에 학번 부여됨
10

합격자발표

  • 선행작업 : 수강신청 전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학번으로 인증서등록 해야함
  • 수강신청 기간에 범용인증서로 로그인 후 희망하는 과목 수강신청
  • 수업개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