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대학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편지

2021 첫번째 BDU편지

  • 등록일 : 21.01.20
  • 조회 : 1180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부산광역시 사상구에서 주관하는 2020년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老-老케어 서비스 전문가 양성 심화 교육과정으로 활력 있는 노후, 노노케어서비스 전문가되기, 노년기 건강한 밥상 실천하기, 말벗 활동과 책동무,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건강한 노년생활, 노년의 활력있는 삶을 위한 여가활용 등의 주제로 10월 22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 노인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계획한 대면교육에서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인원수를 나누어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료율 100%를 달성하여 참여 학생들의 열의를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12월 17일(목) 개최된 수료식에서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오프라인 참석자에서 최고 연장자 김길신(37년생)씨, 온라인 참석에서 최고 연장자 유천수(38년생)씨가 수강생 40명을 대표하여 수료증과 기념품을 받았다.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진행 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23(수) 14시 30분에 본교 총장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이 개최되었다.
KT&G부산진지점에서 2018학년도부터 매년 성인학습자들의 학업지원을 위하여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KT&G부산진 손의곤 지점장, 윤명석 영업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대학 양상백 총장 외 보직자들과 함께 기탁식이 진행되었다.
손의곤 지점장은 KT&G에서 사회환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성인학습자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서 무척 보람된다고 하였다. 이에 우리 대학 양상백 총장은 KT&G에서 기탁한 장학금은 “BDU 힘내라” 장학금 이름으로 공모전 개최하여 선발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고,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하였다. 
특히 공모전 참여자격을 장애학생, 새터민, 고령학생 등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로 제한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되게끔 하고 있다고 하였다. 손의곤 지점장은 뜻 깊은 일에 기탁금이 쓰여 무척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양상백 총장은 이번 년도 코로나로 힘든 학생들을 독려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화답하였다. 기탁한 장학금은 공모전을 개최하는 방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23(수) 15시에 본교 총장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이 개최되었다.
평생교육학과 졸업생인 윤영근 씨가 2013학년도부터 매년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기탁식에는 평생교육학과장 심미자 교수와 졸업생 윤영근 씨, 우리 대학 양상백 총장 외 보직자들이 참석하였다.
양상백 총장은 8년 동안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준 것에 대해 특별히 감사를 표시하였다. 이에 윤영근 씨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학업을 지속하는 평생교육학과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계기를 밝혔다.
양상백 총장은 평생교육학과 학생 중에서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공모전을 개최 후 장학생을 선발하겠다고 화답하였다. 기탁한 장학금은 공모전을 개최하는 방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30(수) 14시에 본교 총장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이 개최되었다.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인 김성민씨((주)에스엠기업 대표)가 어려운 환경에 있는 후배들을 돕고자 장학금을 기탁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졸업생 김성민 씨와 우리 대학 양상백 총장 외 보직자들이 참석하였다.
양상백 총장은 우리 대학 졸업생으로서 장학금을 기탁해주어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김성준 씨는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보니 여러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마친 것에 보람을 느꼈다면서 안팍으로 힘든 상황인 이때, 후배들이 학업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상백 총장은 기탁하신 뜻을 반영할 수 있도록 상담심리학과 학생 중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수기 공모전을 개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겠다고 하였다. BDU 후배사랑 장학대상자 선발을 위한 학업수기 공모전은 1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지난 1월 4일(월) 2020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인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과 교육통계과 유공 2개 분야에 대한 전수식을 진행하였다. 표창 수상자는 배의식 입학홍보처장과 김태완 통계담당자다.
배의식 입학홍보처장(현 사회복지경영학과장)은 입학전형 다양화를 통해 취역계층의 교육기회 확대, 지역사회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여 사이버대학의 대외적 위상 제고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을 인정받아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김태완 통계담당자는 대학정보공시 총괄담당업무를 수행하며 대학의 전체 통계를 관리·분석함으로써 대학의 주요 분야 및 정책수립에 기여한 공적에 대하여 인정받아 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표창을 수상한 배의식 입학홍보처장과 김태완 통계담당자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적극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대학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다시 한 번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법인 동서학원의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코로나사태를 극복하고 2021년 큰 성취를 이루어내겠다고 다짐했다.동서대·부산디지털대·경남정보대 교직원들은 1월 6일 2021년 신년예배·신년하례회에 참석해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라’는 올해 동서학원 표어대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대학 만들기에 온 정성을 쏟기로 했다.
이날 예배에서 뮤지컬과 하병욱, 이홍득 교수의 이중창으로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라’를 특송으로 선사했다. 축도는 동서대학교 교목실장 유의신 목사가 맡았다.
유의신 목사는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전세계적인 코로나 사태속에서 고난과 역경이 계속되고 있으나, 위기와 실패를 극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우리를 위해 광야와 사막에 길을 내시는 하나님이 새 일을 행하시도록 구성원들이 비전을 공유하며 살아가자”고 강조했다.
2021년 동서학원 표어는 이사야 43장 19절을 바탕으로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라” 로 정했다. (이사야 43장 19절 :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신년하례회
신년예배가 끝난 뒤 코로나사태로 인한 축소된 신년하례회를 대신하여 박동순 이사장님의 신년사와 3개 대학 총장들의 신년인사로 마무리하였다.

박동순 동서학원 이사장은 2021년 한해를 시작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동안, 어려운 고비마다 포기하지 않고 서로 위로하며, 힘을 합쳐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고 교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였다. 
 그리고 “오늘날 이렇게 아름다운 동서학원을 이룩하게 된 것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눈물겨운 사랑의 수고로 이룩한 것이라고 감격하면서, 이 자리를 빌어 사랑하는 동서가족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박 이사장은 이어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라.”고 한 확실한 이 약속을 믿고 우리는 길이 없는 황량한 광야에 고속도로를 내고, 물 없는 사막에 강을 만들어내는 수고에 우리 모두가 서로 분담하고 뜻을 모으는 일에 함께 해 나갑시다. 우리는 지금까지 품고 온 꿈을 내려놓지 말고, 마음을 닫지 말고, 서로 원망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손에서 일을 놓지 말고, 아름다운 희망을 가슴에 품고 항상 서로 위로하며, 손잡고 발맞추어 걸어갑시다.” 라고 3개 대학 교직원에게 말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양상백 총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 또한 역시 동서 학원 구성원 모두가 저희 대학에 대한 많은 응원과 지지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올 한 해도 저희 부산디지털대학교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동서학원 모두가 올 한 해에도 저희 디지털대학교에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신년인사를 전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2021-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

 


휴먼서비스대학원 2021 신입생 추가 모집

 

 
부산디지털대학교 인물탐방 외식산업경영학과 박명화 '더 늦기 전에 학업에 임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bdu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