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대학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교내뉴스

몽골 한가이대학교 협력 및 교류협정을 위한 온라인 협약 체결

  • 등록일 : 24.02.08
  • 조회 : 497

부산디지털대학교 – 몽골 한가이대학교 협력 및 교류협정을 위한 온라인 협약 체결


부산디지털대학교 – 몽골 한가이대학교 협력 및 교류협정을 위한 온라인 협약 체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몽골의 한가이대학(Hangai University)과 양 대학의 관계를 강화하고 교육, 연구 및 기타활동 분야에서 학문적이고 문화적인 교류를 공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월 7일 온라인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양 대학은 온라인협약을 통하여 교육역량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 공동운영, 국제취업지원 플랫폼 및 부산특화 비자 프로그램 개발, 교육발전 세미나 및 사업공동참여, 교류프로그램 운영 등 6개 세부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촉진 및 지원키로 합의했다.


최원일 총장은“몽골 한가이대학과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지만, 거리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세상이다. 한가이대학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우리대학이 가지고 있는 온라인 교육역량이 합쳐지면 시너지 역할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몽골과 부산디지털대학간의 상호 협력 프로그램이 많이 실행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과 논의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발전체제가 유지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논의를 이어나가겠다고 협의하였고 부산디지털대학은 앞으로 몽골의 대학들에 부산디지털대학교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제공하여 몽골의 고등교육에 이바지 하기로 하였다. 


몽골 한가이 대학은 2001년 설립되어 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 등 관광 통번역 요원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외국어 교육과 몽골 IT 산업의 중추 인력을 양성하는 정보통신기술 교육에 중점을 둔 몽골 굴지의 4년제 대학교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