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2015학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학자금대출(든든, 일반학자금)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신·편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께서는 학자금 대출기간내에 대출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목적
-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균등한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여건 조성(고등교육 기회의 형평성 보장)
2. 신청자격
- 국내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및 입학(신입, 편입학, 재입학), 복학예정인 대한민국 국민(주민등록상 해외이주 신고자, 영주권자 제외)으로서 대출금지 및 제한대상자가 아닐 것
* 학자금대출 종류
* 기초생활수급자 및 1~3분위까지는 생활비대출에 한하여 의무상환개시 이전까지 무이자
* 2015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금리 : 2.9%
3. 대출 자격
4. 대출신청절차 (신청 절차 순)
가. 대출신청 전 소득분위 판단을 위한 가구원 동의 필요(문의 : 1599-2000)
나. 한국장학재단 회원가입 및 로그인
: 학생 본인이 홈페이지(www.kosaf.go.kr) 접속, 로그인
다. 장학/대출 신청 또는 학자금대출 신청 메뉴 클릭
라. 신청동의 및 서약 체크
마. 신청정보 : 학교정보 입력, 개인 및 가족정보 입력
바. 대출신청 : 일반 및 든든학자금 신청
사. 본교 학자금대출 담당자(051-320-2754)에게 유선연락
·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 대출신청 후 필히 연락
· 재학생 : 대출승인 후 필히 연락 (개인별 수업료 확인절차)
5. 서류 제출
가. 제출서류 확인 : 개인별로 필요한 서류종류는 학자금대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후 마이페이지》진행현황 또는 「학자금대출신청서」에서 확인 가능
나. 서류제출 방법
① 스캔이미지파일 등록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장학/대출신청 -> 장학/대출 신청현황 -> 서류제출 버튼 클릭 -> 해당 이미지 파일 등록
② 휴대폰사진파일 등록 : 해당 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한 후 휴대폰 내에 있는 제출서류 촬영이미지파일 업로드 (업로드 방법은 스캔이미지파일 등록 절차와 동일)
다. 기타사항
- 본인이 입력한 [신청정보]를 근거로 제출 필수서류와 선택서류 구분
- 선택서류는 해당자에 한하여 선택하여 제출
- 서류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유효(인터넷발급 서류 인정)
-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제출서류 확인 뒤 약 1~2일정도 소요되며, 학자금포털 사이트(마이페이지)에서 접수 현황을 반드시 확인
- 필요한 서류가 누락되었을 경우와 학자금대출신청서의 내용을 누락하거나 오류 입력 시에는 학자금대출이 불가능.
6. 대출신청 기간
(신·편입생 중 대출신청 학생은 신청 후 학자금담당 (051) 320 – 2754 로 연락바랍니다)
※ 위의 일정을 체크하시고 일정안에 등록처리가 될 수 있도록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가. 학자금대출실행 이후 수강정정기간에 학점수가 변동이 없는 범위에서 과목변경은 가능하나 금액변동이 있는 수강정정은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금액변동이 있을 시 반드시 본교 학자금대출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나. 모든 서류는 제출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하되 인터넷으로 발급된 서류도 제출 가능합니다.
다. 복학생은 복학절차를 완료 후 등록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라. 수강신청을 완료한 후 등록금이 책정되기 때문에 수강신청이 완료된 후 학자금대출이 실행됩니다.
마. 대출신청기간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바. 학자금대출로 실행되는 등록금은 학교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사. 생활비대출 관련 부분은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바랍니다.
≪기타 문의≫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부서 ☎ 1599 - 2000
* 본교 학자금대출 담당자 ☎ (051) 320 - 2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