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아동에게 있어 놀이란 생활의 일부이며 성인의 언어와 같은 역할을 하며, 표현의 기능, 치유의 기능, 진단평가의 기능을 한다. 따라서 상담현장에서 아동의 놀이를 아동상담에 이용하는 경향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놀이치료사는 사회·정서적 부적응으로 인하여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라는 치료기법을 통해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본 대학에서는 아동에게 가장 적합한 놀이라는 상담기법을 통해 아동의 여러 가지 발달상, 적응상의 문제 해결을 도울 수 있는 전문적인 놀이치료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아동의 발달, 놀이, 병리, 상담 등 학문적으로 폭넓은 이해와 다양한 놀이치료 방법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침착하고 단정한 태도, 대인관계에서의 원만한 성격, 인내심, 포용력 등 인격적 성숙을 겸비한 놀이차료사를 양성하고자 한다.
모든 전공
과목이수 ⇒ 수료증신청(본교) ⇒ 심사 ⇒ 발급
부산디지털대학교 / 051)320-2751/2789
2014년 이전 입학자 : 총 8과목, 24학점 이상 (전적대학 학점인정 범위 : 15학점까지)
구분 | 내용 |
---|---|
기초영역 (4과목 선택) |
놀이치료개론(놀이치료), 부모교육, 상담의기초, 아동발달, 아동상담 |
심화영역 (2과목 선택) |
심리측정 및 평가, 심리학개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정신건강론 |
응용과목 (2과목 선택) |
놀이지도, 상담이론, 성격심리학, 특수아동이해 |
2014년 이후 입학자 : 총 8과목, 24학점 이상 (전적대학 학점인정 범위 : 15학점까지)
구분 | 내용 |
---|---|
기초영역 (4과목 선택) |
놀이치료개론(놀이치료), 부모교육, 상담의기초, 영아발달, 유아발달, 아동상담론 |
심화영역 (2과목 선택) |
심리측정 및 평가, 심리학개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정신건강론 |
응용과목 (2과목 선택) |
놀이지도, 상담이론, 성격심리학, 특수아동이해(특수아동지도) |
2017년 이후 입학자 : 총 8과목, 24학점 이상 (전적대학 학점인정 범위 : 15학점까지)
구분 | 내용 |
---|---|
기초영역 (4과목 선택) |
놀이치료개론(놀이치료), 부모교육, 상담의기초(상담기법), 영유아발달, 영유아사회정서지도, 아동상담론 |
심화영역 (2과목 선택) |
심리측정 및 평가, 심리학개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정신건강론 |
응용과목 (2과목 선택) |
놀이지도, 상담이론, 성격심리학, 정서장애아 교육 |